홈 > 대학소개 > 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우리 수의과대학은 충북대학교의 남문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위 동산과 잘 가꾸어진 수목을 배경으로 제1수의학관/ 동물의료센터, 제2수의학관과 실험동물연구지원센터가 잘 어우러져 훌륭한 수의학 교육 공동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수의과대학 교육과정에는 수의예과 2년 동안 전문인으로서 필요한 교양과목과 전공과 관련된 기초학문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본과 4년은 다양한 동물의 질병, 인수공통전염병, 식품위생 및 환경위생, 생명공학 등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교과목(curriculu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989년 수의학과의 신설로 시작되어 1993년에 단과대학으로 승격되어 현재에 이르는 동안 수의학 교육을 위한 4개 동의 훌륭한 교육공간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동물의료센터에는 MRI, CT, PET-CT 등을 포함하는 첨단 의료장비를 갖춤으로서 학생의 임상교육 내실화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동물의료 기관과 시민에게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시작된 BK/ BK plus 사업, 중점연구소 사업, 동물의료센터 학교기업,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 및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 등 각 종 국책사업에 선정/ 참여함으로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연구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학내 평가에서 최우수학과 3회, 최우수대학 5회 선정되었으며, 2015년, 2016년 연속으로 국가고시 합격률도 100%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현재까지의 발전에 머물지 않고 이제는 국제적인 수의학 교육목표를 충족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임상실습장의 증축사업 등 교육시설 확충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이고 역동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 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소통을 부탁드립니다.

학장  김일화 드림